모토아레나
모토아레나
모토아레나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FIA와 CIK-FIA의 공식 인증을 받은 국제카트경기장으로, 국제 규격이 정한 기준에 따라 설계된 트랙에서 공식 국제카트경기를 개최할 수 있습니다.
이 곳은 전문 선수 뿐만 아니라 레저카트를 즐기고자 하는 일반 고객들에게도 모터스포츠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국내에서는 중부권의 유일한 모터스포츠 경기장으로 매우 특별한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토아레나는 카트 경기 뿐만 아니라 바이크, 자전거 등 다양한 종목의 경기를
진행할 수 있으며, 트랙데이, 브랜드 행사, 시승식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열리는 모터스포츠의 중심지가 될 것입니다.
모토아레나에서 즐기는 다채로운 레이싱
모토아레나는 프로 선수부터 일반 대중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이싱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레저카트, 레이싱카트, 모터사이클, 자전거, 롤러브레이드 까지 다양한 종목의 레이싱을 다이내믹한 트랙에서 경험을 즐겨보세요.
-
레저카트
초보 운전자도 쉽게 주행할 수 있는 레저카트
이용자격
1인승 카트 : 15세 이상, 150cm 이상
2인승 카트( 운전자 ) : 19세 이상, 150cm 이상
2인승 카트( 동승자 ) : 5세 이상, 100cm 이상 -
레이싱카트
매우 빠른 스피드로 주행하는 레이싱카트
이용자격
모토아레나 라이선스 취득 고객
*모토아레나 라이선스 :
레이싱카트를 이용할 수 있는 테스트에 통과한 경우 발행레이싱카트 입문에 도전하고 싶다면?
교육 : 모토아레나 카트스쿨 프로그램
안내 : 전문 강사에게 카트 기초부터 전문교육 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
모터사이클
이륜자동차인 바이크로 모토아레나 트랙 주행
이용자격
모토아레나 라이선스 취득 고객
*모토아레나 라이선스 :
모터사이클을 이용할 수 있는 테스트에 통과한 경우 발행
모토아레나는 17개의 트랙 코너와 약 12m 등고 차이, 247m에 달하는 직선구간의 속도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레저용으로 설계된 일반 서킷과는 차별화된 라이더의 스릴과 속도감을 연속적으로 제공합니다. 전문적으로 설계된 서킷에서 레저카트를 비롯해 다양한 레이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모토플라자는 경주장 전체의 컨트롤타워로 넓은 패독과 피트레인, 그리고 8개의 PIT와 쾌적한 전망라운지, 관제실을 비롯하여 기록실, 심사실, 사무국이 마련되어 레이스 전체를 관리하는 중요한 시설입니다.
-
1F
- 차량 PIT
- 의무실
- 워크샵
-
2F
- 안내데스크
- 티켓발권
- 교육실
- 렌탈샵
- 프로샵
- 샤워•탈의실
- 수유실
-
3F
- 카페테리아
- VIP ROOM
- 관제실
- 계측실
주요 시설
-
1F
- 워크샵 바이크, 카트를 정비하는 공간
-
2F
- 교육실 레이싱 이용을 위한 이론 교육장
- 렌탈샵 헬멧, 장갑, 슈트 등 안전장비 대여
-
3F
- 핏스탑 파스타, 피자, 떡볶이, 커피 등 다양한 푸드를 즐기는 곳
-
2F
- 프로샵 모토아레나의 다양한 굿즈 상품 매장 (*예정)
모토아레나는 행사와 이벤트를 위한 최적의 공간을 임대할 수 있습니다.
· 패독 약 3,300평의 넓은 패독을 활용하여 단체 또는 기업 행사, 자동차 시승 이벤트, 전시 등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 트랙 1.5km에 이르는 트랙에서 팀워크를 발휘하여 레저카트, 레이싱카트, 모터사이클, 자전거 경주 등 다양한 레이싱 행사가 진행됩니다.
· 모토플라자 건물 내에는 다양한 편의 시설과 식음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행사에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다채로운 행사 프로그램
2023년 모토아레나에서 열린 자전거 대회 ‘킹오브트랙’ 은 많은 레이서들에게 새로운 추억을 선사했습니다. 이는 모토아레나에서 열린 첫 자전거 대회로, 200여명의 국내외 많은 선수들과 관람자, 관계자에게 기억에 남을만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종합체육시설인 모토아레나에서 다양한 종목의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023년 09월 모토아레나에서 열린 '19회 킹오브트랙' 크리테리움 자전거대회
시승식, 전시, 행사, 축제의 시간
모토아레나는 행사와 이벤트를 위한 최적의 공간을 임대할 수 있습니다.
모토아레나 서킷은 모터스포츠 문화의 중심지로서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열 수 있습니다. 국내외 자동차 및 모터바이크 제조사, 유통사들이 최신 모델의 매력을 선보이는 신차 발표와 시승식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직접적인 체험 기회를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최신 기술과 업그레이드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브랜드 차량들을 직접 운전해볼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최신 자동차 기술과 성능을 체험하며, 그 매력에 푹 빠져들게 될 것입니다.
또한 클래식카 전시행사와 클래식카로 서킷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 등 최적의 환경이 제공됩니다.
모터스포츠 전문 기업 KMG
모터스포츠에 대한
KMG의 노하우와
열정을 모토아레나에
(주)코리아모빌리티그룹(KMG)은 국내 유일한 모터사이클 공인 프로모터로 KIMA RACING 팀을 구성하여 AKRC (ALL KOREA ROADRACE CHAMPIONSHIP) 시리즈를 개최하고 운영하는 모터스포츠 전문 프로모터 입니다.
KMG는 오랜 시간 축적된 모터스포츠의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모토아레나를 조성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모터스포츠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교육, 경험,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대한민국 모터스포츠의 성숙한 문화를 정착하고, 그 가치를 전세계에 알리는 선도적인 기업이 되기 위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2017. KNSC 대회 시범운영(영암)
•2018. KNSC 대회 5라운드 개최(영암)
•2018. 트랙데이 16회 개최
•2019. KRRC 5라운드 개최(영암)
•2020. KMG 트랙데이 12회 개최
•2021. KMG 트랙데이 12회 개최
•2022. KRTA(대한로드레이싱팀협회) 활동 개최
•2023. 2023 AKRC 전 한국 로드레이스 챔피언십 개최(영암)
벨포레 인터내셔널 모토아레나 조성
•2024. 2024 AKRC 전 한국 로드레이스 챔피언십 개최(영암)
중부권 유일 모터스포츠 서킷
대한민국 중심부에 위치한 벨포레에서 국제카트경기장을 조성하기 위해 벨포레와 KMG는 3년의 시간동안 많은 준비와 과정을 거쳐왔습니다. 세계인이 참석할 수 있는 국제카트경기장을 조성한다는 자부심과 열망을 쏟아 2023년 벨포레 리조트에 국제카트경기장 '벨포레 인터내셔널 모토아레나'를 조성하였습니다.
벨포레 리조트는 대한민국 중심부에 자리하고 있는 충청북도 증평군에 위치하여, 전국 어디에서든 접근이 용이합니다. 벨포레는 중부권 최대의 복합 휴양지로 조성되어 있으며, 수준 높은 레저시설을 자랑합니다. 모토아레나는 벨포레의 고급 숙박 시설과 함께 높은 수준의 레저 시설을 제공하여 휴식과 스릴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특별한 모터스포츠 서킷 입니다.
교통 접근성
-
중부고속도로
동서울IC - 증평IC - 벨포레 [120km_1시간 40분]
-
평택제천고속도로
안성 - 대소JC - 증평IC - 벨포레 [82km_1시간 20분]
-
인접지역
증평IC - 지방도510호선 - 군도7호선 - 벨포레 [18km]
-
인접지역1
세종시 - 세종청주로 - 벨포레 [67km_1시간]
-
인접지역2
대전시 - 경부고속도로 - 벨포레 [67km_1시간]